반응형
이펙티브 자바 Effective Java 3/E
국내도서
저자 : 조슈아 블로크(Joshua Bloch) / 이복연(개앞맵시)역
출판 : 인사이트 2018.11.01
상세보기

 

이펙티브 자바는 나를 성장하게 해 줄 개발도서를 좀 읽어야겠다고 다짐하고서 가장 먼저 구입한 책이다.

워낙 1판부터 자바 개발자들 사이에서 유명했던 책인지라 책의 내용이나 퀄리티는 의심할 여지가 없었고, 더군다나 Stream과 람다가 등장한 Java 8 버전의 내용을 넘어 Java 9까지 포괄하는 3판이 나왔다 하여 기대하는 마음으로 구매해서 읽었다. 알고 있으면서도 '왜?'라는 것에 스스로 답을 할 수 없었던 부분에 대해서 친절하게 왜 그렇게 사용해야 하는지! 왜 이런 구현이 나쁜지! 에 대해 설명해주어 지적 호기심에 대한 가려움을 긁어줘서 좋았다.

책의 구성이 산문으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적절한 예시 코드들도 있기 때문에 이해하는 데 별반 어렵지 않았고,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국내 많은 번역서들이 번역이 엉망인 경우가 많아서 가독성 면에서 읽기 힘든 책들이 종종 있는데 이펙티브는 그나마(?) 번역이 잘 되어있는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.

주변에 대학교 후배들이나 동료 개발자들 중에서 아직 읽어보지 않은 친구들에게 적극 권장하고, 스프링이나 안드로이드 등 자바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 분들에게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. 뭐든 그저 그렇게 사용하는 것은 쉬우나 "잘" 사용하는 것이 어렵구나 라는 걸 느끼게 해주는 책이고, 이 책을 통해 보다 더 컴퓨터 친화적인, JVM 친화적인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다.

반응형
  • Favicon of https://codingdog.tistory.com BlogIcon 코딩강아지 2019.10.08 19:57 신고

    Java9까지 포괄하는 거면 읽을 만한 가치는 있겠녜요 ㅎㅎ

  • 판교애송이 2020.01.02 01:10

    책 내용이 어렵지 않았다고 하셨는데 정말인가요? 경력 4~5년 되신 분들도 어려워서 읽기 힘들었다고 하시길래 전 다른 책들부터 보고 나중에 보려고 미뤄둔 책인데, 이제 1년차인 제가 당장 봐도 무리가 없을지 궁금하군요.

    • Favicon of https://readystory.tistory.com BlogIcon Dev. Ready Kim 2020.01.03 15:08 신고

      음.. 이해 안가는 부분들은 추후에 다시 보는 한이 있더라도 주니어일 때 꼭 읽어봐야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. 사실 연차가 실력을 보증해주지 않기에 N년차도 읽기 어려웠다는 말은 개인차가 심한 것 같아요. 일단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조금 읽어보시고 구매결정 하셔도 될 듯 합니다!ㅎㅎ

반응형